헬스장 다이어트 개인 PT 1일차


2018/03/22 - [행복한 일상/건강] - 헬스 개인 PT 등록【다이어트 방법 • 다이어트 식단 • PT 비용】

위 링크는 제가 헬스 개인 PT를 등록하게 된 이유를 적어본 포스팅 입니다.






평소에 운동을 거의 접하지 않았고 여태껏 굶는 다이어트로만 살아 오다가 이번에 큰 결심을 하고 헬스장에 방문하여 개인 PT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경험해보지 못하여서 개인 PT 1일차에는 운동기구 쓰는 방법과 어떠한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틀을 잡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다이어트 PT 1일차]




『체스트프레스』


▶ 운동 부위 : 체스트프레스란 가슴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켜 주며 체스트프레스의 효과적인 부위는 대흉근, 전면 삼각근, 상완 삼두근을 발달 시켜 줍니다.

▶ 운동 방법 및 주의사항 : 등받이에 등을 똑바로 붙이고 허리를 곧게 펴준 후 다리는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닌 땅을 지긋이 살짝 밀어주면서 체스트 프레스의 손잡이를 잡고 손목이 많이 꺽이지 않게 유지를 하며 천천히 밀어줍니다. 그 후 다시 당길때에는 팔꿈치가 어깨선 밑으로 내려와야 합니다.












『랫풀 다운』


▶ 운동 부위 : 랫풀 다운이라는 운동 기구는 등 운동 기구 이며 랫풀 다운에서 운동이 되는 부위는 광배근, 대원근을 발달 시켜주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 입니다.

▶ 운동 방법 및 주의사항 : 허벅지를 지지대에 맞게 조절 후 등을 고정 시키고 상체의 반동을 최소화 하고 곧게 편 후 날개뼈 기준 안쪽과 바깥쪽에 힘을 주어 사용한다는 느낌으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롱풀 머신』


▶ 운동 부위 : 롱풀 머신이라는 운동 기구는 랫풀 다운과 같이 등 운동 기구이며 롱풀 머신의 운동 부위는 능형근, 승모근 중부 입니다.

▶ 운동 방법 및 주의사항 : 롱풀 머신의 발판에 발을 올린 후 위 사진과 같이 무릎을 살짝만 굽혀 줍니다. 허리는 곧게 세워주어야 하며 당기는 위치는 복부, 명치 쪽으로 당겨주면서 팔로 당긴다는 느낌 보다는 등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고 당겨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