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를 해드릴 모바일 게임은 "런게임"인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쿠키런'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죠?ㅎㅎ


하지만 오늘 소개를 시켜드리고 싶은 한번쯤 해볼만한 런게임.
"Life is a game" 입니다.

인생게임이라고도 불리는 이 게임은 런게임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쿠키런은 신기록을 세우는 런게임이지만 이런 런게임과는 다르게 유저의 판단에따라 엔딩이 바뀌는 신선한 게임입니다.
 
즉, 게임을 진행하면서 어떤 종류의
코인들을 얼마나 획득하는지와  choice버튼을 눌러서 어떤 것들을 선택했는지에 따라서

유아기부터 시작하여 소년, 학생, 청년, 장년, 노년을 거쳐 죽음에 이르기까지 선택한 결과에 따라 보여지며 엔딩 장면과 죽고 나서 회상도 다양하게 바뀌어 보여집니다.

소년 시절에는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생기지 않고 행복함이 가득 느끼는 시절입니다.
전구 코인은 창의적인 생각을 뜻하는 같아요.


학생 시절에는 취미 선택을 할 수가 있고 취미에 맞게 코인을 먹으면 행복지수가 상승하고 다른 종류의 코인을 먹게 되면 행복도가 하락합니다.

(즉, 취미를 선택하지 않으면 행복도 상승도 없게 되는 것이죠..)

취미의 종류로는 셀로폰, 기타, 축구, 그림이 있으며 행복도 코인의 종류로는 축구공, 청진기, 음표, 책,  팔레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소년시절 기타를 취미로 선택하고 음표 코인을 밑의 갯수 만큼 만족을 시켰다면 미래의 직업이가수가 될 것이며 취미를 축구를 선택하고 축구공 코인을 만족시켰다면 축구 선수가 될 것 입니다.

물론 취미를 선택하고 코인을 모으지 못했다면 평범한 회사원으로 미래가 바뀌더군요...

또한 소년기의 친구 관계도 미래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며 실패와 성공이 존재합니다.


장년이 되어 꽃을 사고 한명의 여성에게 프러포즈를 하면 결혼을 하고 아이도 낳게 되는 미래를 한번 보세요.
(프러포즈도 실패와 성공이 있으며 실패시 행복도가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연속 프러포즈 3명까지 실패해봤어요 ㄷㄷ)


이 앤딩은 두번째 프러포즈 여성과 결혼시 나오는 앤딩인듯 합니다..

죽고나서 과거 회상시 부인에게 아무것도 해주지 않았다고 하고 첫번째 프러포즈 여성에게 미련을 가지는 장면이 나오죠..


위 사진 3장은 장년 시절 어떠한 집을 구매하느냐에 따라 집 내부도 천지 차이로 바뀌며 대저택, 일반 가정집, 그리고 집을 구매하지 못하였으면 무너저가는 집...

그리고 노년기에는 생명이 빨리 빠지며 노년 시절에는 얼마 가지도 못하고 죽어버립니다. (생명 관리가 힘들죠..)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많은 수 많은 엔딩을 경험해 보세요.

당신은 과연 어떤 삶을 선택하게될 것 같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