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보스 #크자카 #카란다 #누베르 #단델리온 #장비파편 #어둠에물든황금 #도감 #보상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보스 장비파편 얻는 방법

<크자카 • 누베르 • 카란다 • 도감 • 어둠에 물든 황금>


7월 21일에 올린 공략글 [검은사막 모바일 물고기 도감 낚시터 공략]이라는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물고기 도감의 낚시터 공략이 반응이 좋아서 그 구하기 힘들다는 월드보스 장비파편 드랍에 관해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클릭 검은사막 모바일 물고기 도감 낚시터 공략 클릭






□ 장비파편?

월드 보스 장비 파편은 보스에게서 나오는 장비 크자카, 단델리온, 누베르 보스 장비의 명칭을 따서 만든 도감용 아이템이며 월드 보스를 처치 시 일정한 확률로 장비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6월 14일 패치노트 https://cafe.naver.com/blackdesertm/1559525)



□ 도감


새로운 어둠의 시작이하는 챕터에 ⊙어둠에 물든 황금의 도감에 필요한 도감 재료에는 월드 보스가 드랍하는 장비 파편이 필요합니다.



◆ 부패 군주의 흔적


부패 군주의 흔적의 부패 군주는 크자카를 뜻하며 도감에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크자카 장비 파편, 황금 석상, 황금 인장, 황금 술잔 이렇게 각 2개씩 필요로 합니다. 크자카의 장비 파편은 아직 클리어를 하지 못하였으며 꾸준히 잡고 있지만 1개가 부족하여 클리어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카란다의 괴성

카란다의 괴성은 단델리온의 장비 파편, 황금 석상, 황금 석판, 황금 술잔 각 2개씩 필요로 하며 겨우 2개를 모아 완료를 한 상태입니다.



◇ 폭풍의 근원

폭풍의 근원은 마지막으로 나온 월드 보스 누베르이 관한 도감이며 누베르의 장비 파편이 필요로 합니다. 누베르는 마지막으로 나와서 그런지 보상도 좋고 장비 파편도 체감상 잘 먹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장비 파편 TIP. 장비 파편을 먹으려고 스트레스받고 애쓰지 마세요. 나올 유저들은 나오더군요. 꾸준히 보스를 잡고 클리어를 하다 보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