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모바일 #검은사막M #레인저 #활 #크자카 #직업추천 #스킬 #상향 #pvp #pve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콘텐츠 레인저
 

【스킬 개방 · 사냥 · 개방 스킬 · PVP · PVE · 스킬셋팅】


원거리 직업인 레인저의 개방 스킬에 관하여 무엇이 변화하였고 상향이 되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개방 1스킬 "우직한 칼날 바람"

◇ 스킬 변화 : 첫번째 개방 기술 '우직한 칼날 바람'은 총 7회 공격에서 3회 공격으로 변동되고 공격 범위가 넓어집니다.


◇ 피해량 변화 : 타격 피해 195%, 최대 4타격 → 타격 피해 292.85%, 최대 4타격으로 피해량이 97.85%가량 상승합니다.

□ 레인저의 첫 개방 스킬 '우직한 칼날 바람'은 개방 전 보다 훨씬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방 전 보다 피해량이 올라갔으며 스킬이 더욱 빨리 끝나서 딜로스를 줄였습니다.






개방 2스킬 "바람 모아 쏘기"


◇ 스킬 변화 : '바람 모아 쏘기'는 자신의 캐릭 주변을 공격하는 근접 공격으로 바뀌며, 슈퍼 아며 효과가 적용됩니다.

◇ 피해량 변화 : 타격 피해 145% x 3타격  → 타격 피해 236.14% x 3타격으로 타격 당 91.14%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레인저의 두번째 개방 스킬 '바람 모아 쏘기' 개방 전에는 원거리 스킬로 긴 사정거리를 이용하여 피해를 주거나 견제를 하였다면 개방 후 '바람 모아 쏘기'는 근접 캐릭터들이 다가오는 경우 딜링 & 버티기 스킬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즉, 슈퍼아머가 생겼기에 돌진해오는 근접캐릭터의 cc를 버티며 딜링도 가능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개방 3스킬 "화살 분출"

◇ 스킬 변화 : 레인저 3번째 개방 스킬 "화살 분출"은 적을 꿰뚫는 관통 공격을 하며 개방 전의 스킬이 불화살이였다면 개방 후 스킬은 마치 대포가 날라가는듯한 큰 임펙트를 보여줍니다.

◇ 피해량 변화 : 타격 당 피해 110%, 최대 3타격 → 타격 당 피해 169.26%, 최대 3타격으로 59.26%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개방 전의 화살 분출은 필드에서 관통이 되지 않아 뒤에 있는 몬스터 or 유저가 맞지 않았다면 개방 후 '화살 분출'은 관통이 되기 때문에 견제 스킬로도 유용하게 되었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레인저 직업군 스킬 개방 결과

PVP
: 바람 모아 쏘기 슈퍼아머로 인하여 좀 더 자유로운 대전이 가능해졌으며 피해량이 더욱 증가하여 콤보 피해량은 여전히 아프기 떄문에 상향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PVE : 긴 사정거리와 빠른 스킬샷으로 인하여 PVE는 여전히 나쁘지 않은 직업 입니다. 또한 이번 스킬 개방으로 인하여 좋아졌으면 좋아졌지 나빠지지는 않았다고 알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