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모바일 #검은사막M #발키리 #검 #방패 #직업추천 #스킬 #너프 #pvp #pve





검은사막 모바일 발키리 기술 개방 공략

【스킬 개방 • 사냥 • PVE • PVP • 개방 스킬 • 스킬 셋팅】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콘텐츠 발키리 직업의 개방 스킬에 관하여 무엇이 변화하였고 상향이 되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개방 1스킬 "단죄의 검"



◇ 스킬 변화 : 첫번째 개방 기술 '단죄의 검'은 총 3회 공격에서 1회 공격으로 바뀌며 넓은 범위(?)의 적을 타격합니다

◇ 피해량 변화 : 타격 피해 305%타격 피해 578.87%으로 피해량이 273.87%가량 상승합니다.

□ 발키리의 첫 개방 스킬 '단죄의 검'은 개방 전 보다는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피해량도 크게 상승을 하였기에 사냥과 PVP에 유용하게 쓰이는 개방 스킬 입니다.






개방 2스킬 "섬광 베기"


◇ 스킬 변화 : 두번째 개방 기술 '섬광 베기'는 총 3회 공격에서 1회 공격으로 변동이 되며 단죄의 검과 같이 넒은 범위의 적을 중심으로 끌어당깁니다.

◇ 피해량 변화 : 타격 피해 120% x 3타격  → 타격 피해 206.2% x 최대 3타격으로 타격 당 86.2%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발키리의 두번째 개방 스킬 '섬광 베기' 또한 '단죄의 검'과 같이 3타에서 1타로 바꼈기에 PVP, PVE의 딜 사이클이 더욱 줄어들어서 너프는 아니라는 평이 이루어졌습니다





개방 3스킬 "천상의 창"


◇ 스킬 변화 : 발키리 3번째 개방 스킬 "천상의 창"은  하나였던 천상의 창이 전방 넓은 범위에 무차별적으로 떨어지는 스킬로 바꼈습니다

◇ 피해량 변화 : 타격 당 피해 135%, 최대 6타격타격 당 피해 207.73%, 최대 6타격으로 72.73%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PVP에서 개방 전의 '천상의 창'은 즉발기에 타겟팅이 되었다면 개방 후에는 타겟팅이 되지 않고 시전 시간도 느리기 때문에 PVP를 비교하자면 너프라고 알려져있고 PVE에서는 범위가 넓어졌기에 약간의 상향이라고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발키리 개방 스킬 3가지 외 너프가 된 패치사항


발키리의 '찬란한 빛' 스킬의 피해량이 아알 계열 피해량 증가의 영향을 받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발키리의 찬란한 빛이 버그로 인하여 아알 계열이 적용 되던 현상이 패치로 인하여 적용이 되지 않아 피해량이 약 반토막이 나고 발키리가 전체적인 너프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발키리를 하기 보다는 워리어를 키워서 장비를 다 옮긴 후 워리어로 전환하는게 훨씬 좋다고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무사 직업군 스킬 개방 결과

PVP : 단죄, 섬광으로 인하여 빠른 콤보가 가능해졌지만 개방 천상의창은 너프로 알려져있습니다.

PVE : 개방 전 보다 빠른 스킬샷으로 인하여 사냥은 빨라졌으나 장비를 전부 공유 할 수 있는 워리어가 더욱 좋은 평을 받고 있기에 많이들 넘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