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종합 순위 【구글 & 앱스토어】


2018년 4월 4주차 순위



PC 게임의 유저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즉,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하여 모바일 게임 시장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중요한 게임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 모바일 게임 순위 종합 【구글 & 앱스토어】 - 2018년 4월 4주차 ※



[모바일 게임 순위]






◆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이번 17일에 업데이트를 하면서 순위가 오른것 같습니다. '그랜드체이스' 원작 PC게임에서도 등장해 많은 사랑은 받았던 '레이'는 그랜드체이스의 마계를 대표하는 어둠의 귀공녀라는 호칭을 가지고 있으며 막강한 소환수를 불러내서 싸우는 독특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이벤트와 SS급 영웅 소환 시 '레이'를 100% 얻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은 꾸준히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을 제외 하고 본다면 1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하여 출시한 게임이며 5월 까지 업데이트가 대략적으로 공개가 되고 5월 초에는 새로운 지역 메디아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현재 RPG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왠만해선 하고 있으며 주위에서도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턴제 RPG - 브라운더스트



브라운더스트는 처음에 출시 할 때 잘 만들어진 일러스트로 광고를 했었고 수집형 RPG 게임으로 도전장을 내민 모바일 게임 이였습니다. 이 브라운더스트가 1주년 기념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5성 용병 및 게임 내 다양항 아이템을 증정하고 코스튬 또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집형 RPG게임으로 일러스트를 괜찮게 만들어서 그런지 세븐나이츠와는 달리 영웅, 용병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라그나로크M



PC 게임이 원작인 라그나로크M은 모바일로 출시가 되고 많은 유저들이 옛 향수를 느끼고 플레이를 시작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라그나로크M은 이번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으며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공성전'과 '전설의 제련', '여신의 축복' 등 추가 제련도 생겼습니다. 또한 MAX레벨을 증가 시키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라그나로크M 또한 역시 너무 과한 과금 유도와 운영자의 개입, 버그 등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으나 여전히 매출은 좋고 유저와 운영자가 소통만 잘 하여 풀어간다면 잘 될 모바일 게임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