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의 유저들이 점점 사라지게 되고 간편히 들고 다닐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점차 몰리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하여 폰이 손에서 떨어지지 않는 시대가 왔죠.




오늘은 그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게임 순위에 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순위 종합 (2018년 4월 2주차) 【구글 기준】




[모바일 게임 순위]












◆ 오버히트


오버히트가 3월 4주차에 22위를 기록했지만 패치 때문인지 12위로 엄청 치고 올라왔습니다.

오버히트가 아라크네스라는 신규 보스와 신규 아이템 그리고 여러가지 간편 기능 추가 등 주로 토벌 콘텐츠에 관하여 패치를 많이 하였습니다. 또한 전설 영웅 스카디가 엄청난 버프를 먹으면서 아라크네스 토벌에서 필수 영웅이 되어서 가지고 있던 유저들은 행복의 소리를 질렀다고도 하죠.





◆ 드래곤네스트 for kakao



드래곤네스트M... PC의 드래곤네스트 게임은 제가 고등학생 시절 출시가 되었고 한창 즐기다가 여러 문제로 인하여 하는 둥 마는 둥 하면서 잊혀졌던 게임입니다. 

과연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성공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종석이 드래곤네스트M 광고를 맡아서 하는 TV의 광고를 보았는데 역시나 신규 게임이라서 그런지 광고에 돈을 덕지덕지!! PC 게임으로 초반에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이라 추억이 있긴 하지만 과연 모바일은 어떻게 운영을 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리니지M



리니지M 한 번쯤 들어본 모바일 게임 일껍니다. PC 게임으로도 유명했으며 돈이 엄청 들어가며 운이 좋게 좋은 아이템을 얻으면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이죠 또한 제가 어릴 적 PC방에 가면 몇몇의 아저씨들이 모니터 앞 종이컵에 담배꽁초를 가득 채우시고 컴퓨터 앞에서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하던걸 봤었습니다.

이 리니지가 모바일 리니지M으로 재탄생 하면서 추억을 가지고 계신 유저분들이 대거 유입이 되어 오랜기간 매출 1위라는 엄청난 업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아이템을 맞추기 위해 어마어마한 돈을 들여야 하기에 그렇게 추천은 하고 싶지 않은 게임입니다.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PG를 좋아하는 저는 리니지2 레볼루션도 플레이를 했었습니다. 게임성은 재미있게 잘 나왔으나 역시나 넷마블의 게임이라서 그런지 엄청난 과금 유도와 몇몇의 필수 과금성 콘텐츠 때문에 접게된 모바일 게임이죠. 특히나 UR장비라는 콘텐츠 출시 & 각종 버그 때문에 엄청난 유저들이 게임을 접게 된 스토리가 있습니다.

주위에 아직 플레이를 하는 지인도 있지만 한번 흥미가 떨어져서 그런지 잘 하지 않게 되더군요.



[모바일 게임 순위 종합]

2018/03/30 - [게임에 관한./게임 순위] - 모바일 게임 순위 종합 (2018년 3월 5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