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모바일게임 #구글 #앱스토어 #글로리 #소녀전선 #파이널판타지XV #새로운제국 #페이트/그랜드오더



모바일 게임 종합 순위 【구글 & 앱스토어】 18년 4월 4주차 금요일



PC게임의 유저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즉,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하여 모바일 게임 시장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중요한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 모바일 게임 순위 종합 【구글 & 앱스토어】 - 18년 4월 4주차 금요일 ※



[모바일 게임 순위]






◆ 파이널 판타지 XV : 새로운 제국



파이널 판타지 XV : 새로운 제국이 이번에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군요. 파이널 판타지 XV : 새로운 제국이 인기를 유지하는 이유로는 PC게임의 IP를 그대로 반영하면서 실시간 전략 게임 그리고 글로벌 전세계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광대한 모험을 하며 육성하는 RPG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페이트/그랜드 오더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수집형 모바일 RPG이며 페이트 애니메이션 시리즈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제작을 하다 보니 스토리텔링이 강점이며 메인 스토리와 개별 스토리가 탄탄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번 4월에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공의 결제'라는 장편 소설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으며 그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를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소녀전선



소녀전선은 중국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 순위 TOP 30에서 머물고 있는 인기 게임입니다. 총기를 소재로 소녀들의 일러스트와 수집형 RPG의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도 합니다. 소녀전선 모바일 게임에서는 인형 제조라는 제조법이 존재하며 그 제조법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공략으로 공유가 되고 있으며 수집형 RPG게임이기 때문에 반복적인 작업이 필수 요소입니다.



◆ 글로리



모바일게임 글로리는 MMORPG이며 대륙 곳곳에 흩어진 고대의 서를 찾아 떠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하게 평가를 하자면 모바일 게임 글로리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반 중국 게임 MMORPG 양산형 게임입니다. "타격감이 좋다 그래픽이 좋다" 이렇게 써놓은 기사와 블로그들이 있는데 제가 지극히 개인적으로 평가를 하자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양산형 게임이기에 손이 가지 않습니다. 평범한 양산형 MMORPG인데 왜 매출 순위가 높냐구요?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과금을 하면 그 한 만큼 부가적인 아이템을 확정 지급을 해주기 때문에 돈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시스템을 좋아하는 유저들도 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