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게임에 강화라는 콘텐츠가 대부분 존재합니다. 이번에 클로즈베타로 즐겼던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강화 시스템이 있는데 검사에서는 강화를 잠재력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잠재력 콘텐츠는 타 게임보다 쉽고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한번만 보면 이해가 되도록 최대한 자세히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재력 콘텐츠]

「잠재력 돌파 = 강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잠재력 돌파란? 어떻게 진행이 되며 무엇인가"라고 물어보신다면 유저의 선택이 들어간 강화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돌파 장비를 선택
● 블랙스톤을 추가하여 돌파 확률 확인
● 안전하게 갈지 도박을 할지 유저의 선택
● 좋은 장비, 돌파 횟수가 많으면 그만큼 많은 블랙스톤이 필요함.

위 사진을 보시면 2번에 확률이 보이는데 유저가 강화 확률을 보고 선택하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 가 나오기 때문에 불안하다 싶으면 70% 이상 운을 믿고 도박을 원하시면 40% 미만 등 유저가 확률을 보고 진행을 할 수 있죠.
돌파 확률이 낮은 초반에는 재료도 많이 들지 않아 쉽게 쉽게 강화를 하지만 나중에 높은 단계에서 높은 확률을 보기 위해서는 많은 블랙스톤이 필요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돌파 복구」

복구를 하게 된다면? 강화 실패시 다음 도전 때 기본으로 깔리는 확률을 말합니다. 즉, 0%가 아닌 복구가 된 수치부터 % 가 시작을 하게 됩니다. 또한 복구는 2가지의 선택이 주어집니다. 은화로 복구를 하게 되면 5% ~ 35% 사이에서 랜덤한 수치로 복원이 되죠.




「추가 복구」

은화를 주고 복구를 시도 했는데 3.3% ~ 23.3% 중 21.5%가 복구가 되었지만 만약 복구 %가 너무 낮다면 추가 복구 방법이 있는데 추가로 복구를 할 때는 '기억의 파편''장인의 기억'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잠재력 전수(강화 이전)」

일반 게임은 새로운 장비가 있으면 사용하던 장비는 상점 또는 유저에게 판매를 해서 처리를 해야 하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이전에 쓰던 잠재력 횟수를 일정량 옮겨주는 전수(이전)이라는 꿀 시스템이 있습니다.

● 새로운 장비 등록
● 이전에 쓰던 장비 등록
● 선택) 크론석을 쓰면 돌파 경험치가 더욱 많이 전수 됨

만약 100% 전수를 시키고 싶다면 크론석을 쓰면 되겠습니다.